안국 삼청동 카페 힐링뷰 오설록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생각정리가 필요해서 힐링되는 공간에서 시간 보내고 싶은 마음에 오랜만에 안국 삼청동 카페 오설록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을 찾았다.
평일 영업시간이 짧은 것이 흠이라면 흠인데 그래도 낮에 시간 내서 방문하니 좌석 경쟁할 것 없이 여유롭게 창가 쪽 테이블로 자리할 수 있었다.
햇빛이 드는 건 좋긴 한데 계속 앉아있으니 자외선과 열기 차단할 만한 블라인드가 없어서 셀프 차단이 필요했다. 양산 펴고 있자니 너무 커서 좀 그럴 거 같아 그냥 손수건 뒤집어쓰고 앉아있었음.
매장 안쪽 자리로 앉으면 해결되지만 중앙 자리엔 콘센트가 없어서 ㅠㅠ 배터리 충전하는 것 때문에 처음 자리한 자리를 벗어나기 힘들어서 쭉 자리했다.
삼청동 카페 오설록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소격동 165)
영업시간: 월 - 금, 일 10:00 - 19:00(라스트 오더 18:30) 토 10:00 - 21:00(라스트 오더 20:30)
문의: 070-4483-5999
위치는 안국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정도 걸린다. 삼청동 현대미술관 쪽으로 걸어가면 됨.
미술관 건물이라 모던하고 통창으로 보이는 초록 잔디뷰가 좋다. 비 내렸다 개고 반복하는 거 보는 것도 힐링.
주문은 늘 먹는 녹차 오프레도에 녹차치즈 케이크 주문. 근데 오설록 vip 음료 100% 쿠폰 있어서 치즈케이크 값만 결제했다.
직원 분들 친절해서 좋음. 서비스 마인드 제대로 창작하셨네 👍
치즈가 냉동된 걸 해동해서 그런지 아주 꾸덕한 느낌은 아닌데 위에 설탕 코팅이 되어있는 부분은 긁고 시트 위에 있는 녹차 치즈 부분만 먹으면 덜 물려서 1인 1조각 충분히 소화 가능하다.
오프레도는 이번엔 슬러시는 거의 못 먹고 아이스크림만 홀랑 먹고 왔네~ 🍵🍦
평일 마감이 6시 반 까지라고 하는데 마감 임박할 때까지 시간 보내다 나왔는데 매장에서 키우는 분재, 화분에 물 주고 내가 앉은자리 옆에 햇빛까지 쐬어주더라.
이런 싱그러움 놓칠 수 없어 사진으로 담고 흡족해했다.
- 내 돈 내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