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북 번동 특별한 분식집 김밥 맛집 라온김밥
비 오는 토요일 왕십리에서 볼일보고 점심 먹으려는데 급 이색김밥이 생각나서 강북 번동에 있는 이색김밥 맛집 라온김밥을 찾았다.
매장 앞에 주차 두 세대 정도 전용 주차 공간이 있긴 하지만 비가 오기도 하고 주말이라 혹시 주차 공간 없는 거 아닌가 걱정하며 갔는데 다행히 두 자리 있어서 주차 후 매장 들어갔음.
점심과 저녁 사이 방문이라 평일엔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전화 문의했더니 토요일은 휴게시간 없이 영업하신다고 한다. 일요일은 정기휴무.
10가지 종류의 김밥 중 새싹, 해초, 키토김밥으로 유명세를 타서 방송에도 소개된 곳인데 생활정보 프로와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더라.
예전에 강북 왔을 때 해초김밥이 너무 궁금해서 종류별로 4줄 포장해서 먹어보고 반했지만 위치가 자주 찾기 어려운 곳이라 ㅠㅠ 한 번 먹어본 걸로 만족해야 하나 싶었는데 이번엔 매장에서 직접 먹게 되어 좋았다.
서울 강북 번동 특별한 분식집 김밥 맛집 라온김밥
주소: 서울 강북구 오현로 32길 4-8(번동 306-38)
영업시간: 평일 09:00 - 19: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5:30) 토요일 08:00 - 18:00 / 일요일 정기휴무
문의: 0507-1338-4309
김밥 전문인데 웬만한 분식 메뉴는 모두 판매한다. 즉석 떡볶이도 판매하지만 즉떡은 가격대가 있는 편.
1인분이 12,0인데 여럿이 먹으면 1인 평균 금액대는 좀 낮아지는. 다만 즉떡엔 고기도 없는데 말이지 ㅋㅋ 떡볶이 먹을 거면 김밥 두 줄 먹는 게 더 낫겠으나 김밥과 떡볶이 양념 조합이 말모네.
떡볶이 가격은 물음표인데 김밥 가격은 요즘 물가치고 저렴한 편에 속하는 느낌이라 한 줄 살 거 두세 줄 사고 여러 줄 담게 되는 것 같다 ㅎㅎ
보통 김밥 주문 시 참치 김밥은 무조건 시키지만 라온김밥에서는 톳과 꼬시래기 가득 넣은 해초김밥과 키토김밥 주문은 필수.
키토김밥은 밥 대신 계란 등의 속재료를 가득 채워 마는 김밥인데 색감 있는 재료로 알록달록 먹음직스럽게 만들었고 아삭한 식감의 재료와 고기 조합으로 맛도 좋다.
지단, 당근, 궁채나물, 양배추인지? 무인지? 아삭한 식감의 채소와 맛있게 양념하여 볶은 불고기를 넣고 만듦. 밥이 없지만 짜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맛있다.
키토은 소고기, 닭고기 김밥 두 가지 종류인데 키토 소고기 김밥(6,5) 주문. 가격은 둘 다 동일함.
여기에 해초김밥, 주꾸미 김밥도 각 6,5원씩. 라온김밥의 프리미엄 김밥 4종류 가격 모두 6,5원 씩이다.
해초김밥 톳, 꼬시래기, 계란, 크래미, 상추와 소스, 소량의 밥으로 말았는데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톳과 꼬시래기가 입안 가득 느껴져서 별미임.
들어가는 재료는 별로 없는데 상큼한 소스와 두 가지 해초 맛의 조합이 좋다.
물과 반찬은 셀프로 주방 앞쪽에 장국과 같이 준비되어 있다. 반찬은 단무지, 배추김치, 샐러드, 드레싱, 장국.
샐러드는 MIX 채소 100%가 아니라 상추 사용하고 남은 꼬다리를 잘라놓은 거에 샐러드 채소 소량 넣고 섞었는데 상추 손질하고 남은 상태가 별로였다 ㅠㅠ
비빔밥 주문 시 추가로 넣으면 몰라도 샐러드 단독으로 먹기엔 좀 애매했음. 🙄
즉석 떡볶이는 1인분만 주문했는데 양이 적다고 하셨지만 김밥 2줄에 떡볶이 1인분 두 명이 먹기 충분했다.
떡볶이는 매운맛 조절 가능하고, 기본 사리는 양배추, 어묵, 쫄면, 떡 4가지가 전부인데 추가로 넣을 수 있는 사리 종류가 다양하더라.
사리에 볶음밥도 있었지만 김밥 때문에 패스~
떡볶이 끓이면서 익혀 먹으니 별 재료 없지만 즉석 떡볶이 맛이 난다. ㅋㅋ 적당한 맵기와 당도라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맛. 쌀은 밀떡 같은데 익히니 가래떡 굵기 마냥 부풀어 올랐음.
김밥만 먹다가 떡볶이 국물 찍먹해도 괜찮다.
동네 분식점이지만 이색김밥으로 특별한 김밥 맛을 보여주는 라온김밥에선 해초랑 키토 김밥은 필수로 주문해야 함 ㅎㅎ
맛도 좋고 직원 분들도 친절하셔서 좋다.
- 내 돈 내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