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서울 서촌 경복궁역 전망좋은 옥인동 카페 더숲 초소책방

반응형

 

 

 

종로 부암동 감성 한옥카페 ZAHA 자하 1993

주말을 맞이하여 엄마랑 창경궁 쪽에 점심 먹으러 왔다가 성북동 카페 찾아 가려고 했는데 가려던 카페는 휴무고 프라이빗한 100% 예약제 성북동 힐링 카페 : 오버스토리부모님과 추석 당일 북촌

armed49.tistory.com

 
서울 성북동, 부암동, 삼청동 등 종로와 성북구 일대 드라이브 하는 걸 좋아하는데

경복궁역에서 멀지 않은 옥인동 인왕산자락에 북카페인 더숲 초소책방이 핫하다고 해서 방문했다.


저저번주였나? 엄마랑 종로갔다가 부암동 한옥카페 가는 길에 더숲 초소책방이 위치하고 있어 지나가면서 봤는데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엄두는 안났지만 한 번 가보고 싶더라.
 

서울 서촌 경복궁역 전망좋은 옥인동 카페 더숲 초소책방

주소 서울 종로구 인왕산로 172 (옥인동 산 3-1)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라스트 오더 21:30
문의: 02-735-0206

해서 이번에는 현충일에 남산뷰와 서울 야경 구경하려고 혼자 더숲 초소책방으로 향했다.

 

 

서울 한강공원 차박 차크닉 명당 꿀팁 한강 남산타워뷰 주차요금

연휴가 길어서 어디라도 가고 싶었는데 인기 있는 캠핑장은 빈자리가 없어 예약 없어도 갈 수 있는 차박지...

blog.naver.com

 
원래 계획은 초소책방 야경 구경하고 한강으로 넘어가서 차크닉 하고 올 생각이었는데 카페테라스에 자리하고 앉아있는데

바람이 생각보다 많이 불어서 춥기도 했고 테이블이랑 의자 세팅하는 거 귀찮을 것 같아서 계획 변경하고 일단 카페에 집중 ㅎㅎ


주차 공간이 협소해서 이중 삼중 주차해야 해서 맘 편히 차 없이 가는 것도 좋은데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니 차없이 방문하면 이동하는데 좀 불편함이 있어 주차난 감수하고 차량 가지고 갈 수밖에 없었던.

주차지옥 카페라 처음 카페 도착당시 만차여서 주차 못하고 근처 공영주차장 찾아 이동함.


초소책방 도로변은 1차선이고 불법 주정차 CCTV 단속을 24시간(주말 및 공휴일 포함) 상시 단속하고 있어, 사고 예방차원에서 주, 정차 금하고 있으니 참고!

바로 주차 공간이 있으면 좋은데 없다면 돌다가 와야 한다 ㅜㅜ

부암동 주차장 찾아 30분 정도 돌았는데 연휴라 그런지 주차장 자리 못 찾고 그냥 카페로 다시 가보고 자리 없으면 경복궁 근처에 하고 올라올까 생각하며 이동했다.

인왕산 초소책방 근처 주차장
무계원 주차장
누상공영주차장
부암동 주민센터 주차장 (주말만 주차 가능, 평일은 민원인 주차)

다시 돌아오니 주차장이 좀 비워서 간신히 주차하고 카페로 들어왔다.


카페 마감 때 나갈 생각으로 온 거라 다행인 건 차량을 가장 안쪽에 주차할 수 있어서 도중에 차량 이동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다.


어렵게 주차하고 들어오니 북카페답게 카운터 쪽에 다양한 도서가 비치되어 있어서 실제 판매하는 것 같더라.


더숲 초소책방 베이커리 류는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7시 넘어서 도착하니 품절된 게 대부분이었음.

크루아상 몇 종류가 비닐 포장되어 있고, 롤케이크나 케이크는 냉장고에 많이 남아있긴 했는데 치즈케이크나 말차 녹차 종류가 없어서 주문하진 않았다.

케이크 메뉴 중엔 꿀밤 케이크가 괜찮을 것 같았는데 치즈케이크면 바로 주문했을 텐데 스펀지 시트에 크림이 생크림 같아서 패스.


음료 가격대가 4~6천 원대로 착한 편이었는데 오가닉 티(5,5) 종류 중에 궁금했던 스트로베리 민트티로 주문했다. 

할인혜택이 지역구민(종로구) 전메뉴 10%, 텀블러 10% 할인 적용(종로구민 할인 중복 불가) 된다고 해서 가져온 텀블러로 할인혜택 받아서 좋았다.

마감시간 임박하면 전날 재고 제품(쿠키 및 케이크 제외) 40% 할인가에 제공하니 임박 할인(타임 세일) 노려보는 것도.


자리가 생각보다 많아 구석구석 살피는 맛이 있었는데 내부에도 1~2층 자리가 많았고 피아노 연주하는 공간도 있었는데 실제 연주하는 것도 들을 수 있었다.


테라스석도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2층 남산뷰 정면으로 있는 테이블 인기가 가장 좋았던 것 같다.



해 질 녘쯤 와서 일몰전후 다 살피고 가니 너무 좋더라. 



서울 풍경 담고 있는데 내 차 앞에 주차했던 차가 후진하면서 박는 줄 알고 완전 깜짝 놀랐네 +_+

사고 난 줄 알고 내려갔더니 5cm? 아슬아슬한 공간에 놀랐다. 계속 예의 주시하다가 그 차 나가고 한숨 돌렸다는 ㅜㅜ



뷰는 정말 끝내줬고 직원분도 친절해서 주말 말고 평일... 사람 덜 붐빌 때 재방문하고 싶은 서울 서촌 경복궁역 전망 좋은 옥인동 카페 더숲 초소책방

- 내 돈 내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