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여행 주차 가능한 전주 현지인 맛집 메르밀진미집 전주역점

반응형

 


예전에 전주여행 가서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전주 갔을 때 재방문한 메르밀진미집.


지난번에는 본점에 갔는데 주말이라 대기도 길었고 주차난 때문에 이번엔 전용 주차장이 있다고 하는 전주역점을 방문했다.


마침 묵었던 숙소와도 가까운 거리에 있었고 이른 저녁 시간에 방문했더니 주차도 수월했고 대기 없이 바로 자리해서 주문할 수 있어 좋았다.


식당 옆쪽에 전용 주차공간이 있긴 한데 주차는 한 10대 정도 가능해 보여서 협소한 편이긴 하지만 바로 옆에 있어 편하다. 만차시 덕진 보건소 1층 주차장 or 매장 주변 이면주차 가능(주차단속 없다고 함)하다고 하니 참고.
 

전주여행 주차 가능한 전주 현지인 맛집 메르밀진미집 전주역점

주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우아3길 8 1층 (우아동 3가 747-14)
영업시간: 06:00 - 21:00 (20:45)
문의: 063-244-0406

쑥떡콩국수랑 땡초소바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웬걸? 보성말차 콩국수라니 ㅎㅎ


말차 콩국수는 난생처음 보는데 월간 메르밀이라고 메르밀진미집에서 매월 한 가지씩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젝트 같은 모양인데 마침 8월호가 말차라니?
말차 마니아의 호기심 자극하는 메뉴.

말차는 디저트만 생각했지 소바라니? 상상도 못 한 조합이라 너무 궁금해서 보성 말차콩국수(13,0)는 무조건 주문해야겠다 싶었다.


매장은 본점보다 약간 작은 규모지만 매장이 깔끔해서 본점보다 더 아늑한 느낌이 들어 좋았다.


메뉴는 소바와 콩국수, 사이드 메뉴로 돈가스와 만두가 있는데 소바, 콩국수 종류가 다양하고 맛보기 콩물도 주문할 수 있어 좋다.


반찬은 셀프로 이용 가능. 단무지, 물김치, 고추, 쌈장, 어묵볶음, 깍두기, 배추김치 6가지나 있다.


보통 콩국수집 가면 김치 하나 정도 제공하는데 반찬 가짓수 많고 맛도 있음.


테이블에 설탕과 소금이 비치되어 있는데
전라도답게 콩국수엔 설탕 조합인가 봄.

인당 메뉴 하나식 먹기엔 먹고 싶은 메뉴가 많아서 보성 말차콩국수(13,0), 맛보기 쑥쑥 콩물(200ml, 3,5), 땡초소바(11,0), 등심돈가스(10,0) 4가지 주문했다.

현금결제, 포장, 기타 문의 사항은 직원 호출해서 문의하면 되고 영수증은 출력 체크가 가능한가 보다.


영수증 리뷰 시 맛보기 콩물이나 메밀 현미칩, 음료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리뷰하고 메밀 현미칩 받았다.


맛보기 쑥쑥 콩물 먼저 주셨는데 엄마랑 나눠서 마시면서 눈이 휘둥그레졌음 ㅎㅎ 은은하게 나는 쑥향에 고소한 콩물이 맛보기 한 잔으로 아쉬운 맛이다.


이 콩물만 1리터는 마실 수 있을 것 같더라.
돈가스는 바삭한 식감의 왕돈가스, 너비아니? 떡갈비 튀긴 듯한 것도 같이 나오고 소스는 따로, 양배추에는 케요네즈로 올려주심.


튀김옷이 얇은 편인데 고기가 은근 양이 있는 편이라 소바랑 같이 먹으니 든든하고 좋았다.


땡초 소바는 청양고추와 고춧가루가 육수에 들어있어 매콤하니 입맛을 돋우는 시원한 국수.


보성 말차콩국수는 쌉싸름한 말차맛이 느껴지는데 크리미 한 콩국수에 섞이니 말차 두유 맛 같기도 ㅎㅎ

쑥콩국수가 더 콩국수와 잘 어울리는 맛이었으나 말차 특유의 쌉싸름한 깔끔한 맛을 좋아한다면 도전해 봐도 나쁘지 않을 듯한 이색 콩국수다.


말차가루에 굴린 와라비 모찌(고사리 전분으로 만든 일본떡) 같은 느낌의 떡도 들어있는데 요것도 달지 않고 맛있다.

호불호 나뉠 만한 콩국수이긴 한데 ㅋㅋ 소금이나 설탕 기호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되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듯!

논현에 직영점이 있다고 하니 강남 갈 일 있을 때 한 번 가서 먹고 와야겠다 ㅎㅎ

- 내 돈 내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