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성남 수제 단팥 디저트 카페 팥빙수 맛집 위례 지선당

반응형

 


팥으로 만든 모든 음식을 좋아해서 팥빙수나 팥빵, 팥죽 가리지 않고 맛집이 있다고 하면 찾아가는 편인데 성남 위례신도시에도 수지 단팥으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를 파는 카페가 있다고 해서 눈여겨보다가 이번에 위례 스타필드 가는 길에 겸사겸사 방문해 보게 됐다.


위례역 푸르지오 6단지 상가 1층에 위치하고 있고 남위례역에서 가깝고 상가 건물 내 주차 시 3시간 무료주차 가능하며 별도 등록 없이 바로 출차하면 된다고 한다.

성남 수제 단팥 디저트 카페 팥빙수 맛집 위례 지선당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12 위례역 푸르지오 6단지 상가 118호 (창곡동 563)
영업시간: 월 - 토 11:00 - 20: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문의: 031-753-5559


매장은 1층인데 가게 앞에 작은 테이블 2개가 놓여있고 1층은 2인 대기석 벤치 1개, 4인, 2인석과 왼쪽 계단을 오르면 중간에 4인석, 3인, 5인이 앉을 만한 테이블과 안쪽으로 좌식형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된 다락방 같은 구조라 독특했다.

방은 생각보다 넓은 편이라 1-2층 다 합치면 수용인원이 대략 30명 정도 되지 않을까 싶던.


메뉴는 수제 팥빙수와 인절미 팥빙수, 통단팥죽, 구운 찰떡, 단팥빵, 호두정과, 수제음료, 커피와 오설록 티백이 준비되어 있고 가격대는 빙수 2인이 만 원이라 매우 착한 편이다.

또 빙수 얼음 기본이 우유라고 하는데 요청 시 추가금 없이 두유로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채식하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빙수.


국내산 팥으로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는 것이 특징인데 물가 상승에도 이 정도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선 너무 고마운 곳 같다.


다른 사이드 메뉴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꼬리찜수육을 먹고 바로 와서 배가 너무 불러있는 상태라 수제 팥빙수 M2인 만 원 주문하고 2층에 자리했다.

계단이 좁고 가파른 편이라 노인이나 아이들은 더 조심해야 할 듯.


2층? 중간에는 수저, 접시, 물, 설탕, 소금 등을 셀프로 이용할 수 있게 준비해 뒀고 그 왼편에 보면 1층에 내려가지 않아도 주문 메뉴를 받을 수 있게 도르래가 설치되어 있어 픽업할 수 있어서 신기했다.

도르래가 작동할 때 소음이 있는 편이라 내가 주문한 메뉴 오고 있구나 자동으로 알 수 있었음 ㅎㅎ


큰 대접에 흰 우유 얼음 찰떡과 호박씨, 연유 따로 해서 수제 팥빙수가 나왔는데 만 원이라 볼 수 없는 정도의 양과 구성이었다.


찰떡도 저렴한 찹쌀떡이 아니라 달지 않은 찰떡만 있어서 좋았고 수제로 만든 단팥도 너무 맛있더라. 고소한 우유 얼음과 적당히 달달한 단팥이 아주 잘 어울리는 맛. 중간에 호박씨가 씹혀 더욱 고소함을 느낄 수 있었던.


양은 많지만 워낙 좋아하는 맛이라 ㅎㅎ 식전이었다면 1인 1 메뉴도 가능했을 정도인데 수제 팥빙수에 반해서 통 단팥죽 2그릇과 95 단팥빵 2개, 호두 단팥빵 2개는 포장 주문했다.

95 단팥빵이 뭔가 싶었는데 팥 앙금이 95g이나 들어가는 단팥빵이라고 한다. 팥빵만 사러 오는 분들도 많더라.

수제 호두정과도 판매하는데 실한 호두에 비정제 원당으로 코팅해서 만든 맛있는 정과로 맛과 가격이 백화점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낫더라.

계속 생각나서 연휴에 한 번 더 먹으러 가야지 안 되겠네 ㅎㅎ


집에 와서 팥빵 먹어보니 빵보다 팥 양이 더 많은 느낌이고 최근에 먹은 팥빵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실한 팥빵이었다.

특히 호두 팥빵은 빵 중앙에만 호두를 토핑으로 올린 거 아닌가 싶었는데 팥 앙금과 같이 호두 분태가 섞여있어 더 맛있게 먹었네.

통단팥죽 토핑 찰떡과 고명 밤, 견과류 등도 따로 잘 챙겨주셨음. 따뜻해도 맛있지만 차갑게 먹는 팥죽을 좋아해서 둘 다 먹어봤는데 모두 맛있게 먹었음.

착한 가격에 사장님도 친절하고 매장도 다락방 아지트 느낌에 주차도 걱정 없으니 팥빙수 팥죽 좋아하면 꼭 가봐야 할 디저트 맛집 위례 지선당.

- 내 돈 내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