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못 속

대중교통할인 필수카드 알뜰교통카드 K패스 회원전환 신청방법

반응형

올초부터 시행한 서울 대중교통할인 카드인 기후동행카드에 이어 5월 전국 범위로 확대되는 K패스까지 과거 알뜰교통카드에서 나아가 대중교통 할인을 위한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하는 할인카드가 많아져서 본인의 대중교통이용 패턴에 따라 구입이 가능해져서 좋다.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소개('24.1.27.~6.30.)

기후동행카드 시범사업 사용방법 안내

news.seoul.go.kr


평일은 주로 경기도와 서울 수도권 대중교통 이용이 잦은데 서울시 대중교통이용 시 할인을 한정적으로 제공하는 기후동행카드는 메리트가 없어 현재는 기존에 사용하던 대로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광역알뜰교통카드 신한카드 S20 체크

현재 사용중인 신용카드는 알뜰폰 요금제 할인 연계카드라 70만 원을 사용하더라도 휴대폰 할인밖에 안되니...

blog.naver.com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안내

 

 


기본 마일리지 외 청년, 저소득층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미세먼지 저감조치일(미세먼지주의보 발령일)에는 마일리지가 평소 2배 적립된다고 함.

2020년 9월부터 이용했는데 2024년 1월까지 354,000원 마일리지 적립되어 환불 등록 계좌로 페이백 받았다.



자가용 끌고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을 하지 않은 날이 많아 기간 대비 할인이 적다 싶을 수 있으나
대략 이용 금액의 10%라고 생각하면 됨.

K패스 시행을 두 달 남짓 남겨두고 알뜰교통카드 어플에서도 며칠 전부터 회원 전환 안내를 하고 있었다.

K패스 사업으로 4월 30일 알뜰교통사업은 종료된다는데 기존 알뜰교통카드 회원의 경우 회원 전환 동의를 거쳐 현재 사용 중인 카드와 계정 그대로 K패스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해서 전환신청해 놨다.

K패스 사업은?

이동거리와 무관,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 적립
금으로 지급
되는 사업

(일반 20%, 청년 30%, 저소득 53.3%)

월 15회 이상 이용 시 적립금 지급되며, 월 최대 60회까지 지원

k패스는 전국, 기후동행카드는 서울 이용 한정할인이라 생각하면 됨.


알뜰교통카드 회원 K패스 전환 신청방법

K패스 전환 홍보 중이라 알뜰교통카드 앱 들어가면 팝업이 뜨는데 바로 이동해도 되고 창을 닫았다면  매뉴얼에서 K패스로 직접 이동해도 된다.


주민번호와 카드번호 입력 후 개인정보 동의 체크로 K패스 전환동의 회원가입이 쉽게 완료된다.

전환기간 종료 후 재가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지속해서 적립금 지원받고자 하면 간편하게 전환해 두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