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분당가볼만한곳 탄천 구미동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반응형


탄천 구미동 산책 코스에 오래전 준공되어 방치된 하수처리장이 성남 두물길 성남물빛정원으로 새 단장해서 산책로와 녹지개방에 이어 7월엔 뮤직센터와 카페까지 개관한다고 한다.


탄천길 지날 때 오며 가며 궁금했는데 엊그제였나? 엄마랑 꼬까미 데리고 탄천 운동 갔는데 산책로 개방했다고 해서 들어가 봤다.

분당 가볼 만한 곳 탄천 구미동 성남물빛정원 두물길 산책로

주소: 분당구 구미동 195번지


분당에서 20년 정도 살았는 데 사용되지 않던 흉물 하수처리장을 방치한 지 벌써 30년 이상됐다고 한다.

진작 시민 품으로 돌아왔어야 할 곳인데 방치된 거 생각하면 안타깝더라는...


어쨌든 시민 공모와 심사를 거쳐 선정된 (구) 구미동 하수처리장이 성남 물빛정원으로 재탄생했다!

지난주 금요일 6/13일 오후 4시에 개장식이 있었다고 하는데 주로 어르신들이 참석하신 모양이다. 울 엄마는 안 가셨나 몰라 ㅎㅎ

위치는 성남 벚꽃 9경 중 6경에 해당하는 오리역 부근 탄천변에 있는 산책로 옆으로 진입할 수 있다.


두물길 산책로 개방시간은 오전 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9시 이후엔 안전사고 예방차원에서 이용 제한한다고 하니 참고. 


자전거는 탑승 불가하고 반려견은 산책줄 착용하면 함께 산책 가능하다.

출입구는 동측 서측 2군데로 어린이 숲 놀이터, 꽃대궐 마당, 소풍 마당, 담빛 쉼터 등이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 


이제 막 심은지 얼마 안 되어 보이는 금계국 등 꽃과 식물도 있었는데 앞으로 다양한 꽃과 식물이 반겨줄 것 같다.


그네 의자와 대형 파라솔과 평상, 벤치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캠핑 체어 없이도 도시락만 들고 와도 가볍게 피크닉 분위기 낼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공간.


꽃대궐 마당 벽면엔 칠판도 설치해 놔서 다른 분들하고 분필 나눠서 엄마도 꼬까미라고 강아지 그려놓으셨음 ㅎㅎ 근데 뭔가 쥐? 햄스터 같기고 🤣



꼬까미 슬개골 건강 생각해서 물빛공원 안에 걷기 좋은 푹신한 산책로 몇 바퀴 돌다와도 산책하기 충분한 것 같다. 가까우니까 자주 가서 운동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