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북촌 안국역 빙수 맛집 부빙

반응형

 

 

[북촌 안국역 특별한 국밥 맛집] 미슐랭 2024 안암 종류별로 다 주문

#북촌 #미슐랭 #국밥맛집 #안암 지난 주말 #서울 #나들이 장소로 #흑백요리사 #철가방요리사 식당이라는 #...

blog.naver.com


주말 북촌 삼청동 나들이 갔는데 안암 국밥에서 식사하고 삼청동 지나 사랑채까지 걸어갔다가 소화시키고 디저트 먹는다고 다시 안국 쪽으로 돌아왔다.


삼청동에 삼청빙수 갈까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 바글거려서 부빙으로 가봤음. 북촌 부빙은 한 번 가봤나? 아니면 북촌 지나갈 때마다 봐서 익숙해서 그런 건지 ㅎㅎ

부암동 부빙은 여러 번 갔었는데 부암동에 있는 부빙과 북촌 부빙 동일한 빙수집 같다.

북촌 안국역 빙수 맛집 부빙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 7길 3-4(가회동 141)
영업시간: 13:00 - 18:00(라스트 오더 17: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문의: 02-747-8288




위치는 가회동 주민센터 바로 뒤라 찾기 아주 쉬움. 안국역 2번 출구에서 도보 7분가량 직진하면 됨.

예전에 수요미식회에 나왔었나? 방송 나온 적 있어서 더 유명해진 것 같고 빙수 종류가 많아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빙수집이다.

한옥이라 분위기는 좋은데 냉방을 안 해서 좀 덥고 매장 내부가 쾌적한 느낌은 아니었음.



대기가 있었는데 안에 대기할 수 있는 벤치가 있어서 조금 기다리니 자리 났고 카운터에서 주문하는데 밖에서 보이지 않아 히든 메뉴 같던 단호박 빙수도 있더라.

빙수 1인 1 주문 하라길래 고민하다가 무화과 빙수 1인(15,0)에 오리지널 팥빙수 1인(10,0) 주문했다.



빙수는 매장 내 액자로 걸린 것처럼 수북하게 쌓아 올린 스타일로 얼음이 깔리고 그 위에 메인 재료 베이스 (퓨레 청)를 올린 후 생과일 약간으로 마무리하는 스타일.


무화과를 통째 갈아 만든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달달한 맛이었다. 계핏가루 뿌리라고 줘서 먹어보니 계피향 은은히 더해서 나쁘지 않았고



팥빙수엔 콩가루를 텁텁하지 않을 정도로 뿌려놨고 팥은 얼음 안에 숨겨놨는데 팥이 무화과 퓨레? 청보다 달지 않아 맛있더라 ㅎㅎ

그리고 무화과 빙수 위에 생무화과가 한쪽밖에 없어서 감질났음.


얼음은 그냥 얼음에 우유 연유? 뿌린듯한 ㅎㅎ
맛이 없진 않지만 양이 아주 많은 건 아니라(얼음 수북이 주) 1인 만 원 이상 받는 건 너무하네. 특히 과일류 빙수.

- 내 돈 내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