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리는

블로그 광고 수익 늘리기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신청방법

반응형

 

 

일상기록으로 만든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애드포스트 가입하게 된 지도 벌써 6년쯤 된 것 같은데

광고 수익 창출을 더 늘리기 위해 구글 애드센스 신청도 해보려고 티스토리 블로그도 개설한지 생각보다 오래됐지만 

직장 다니면서 두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더라.

 

 

네이버 애드포스트 시작 : 정보공유와 수익창출 까지

네이버 계정의 메일은 주 사용 메일 계정이 아니라 체크를 못하고 넘어갈 때가 많았는데요. 7월에 애드포스...

blog.naver.com

 

 

 

쿠팡 파트너스 최종 승인 : 티끌 모아 태산

누적 금액이 15만 원 이상 발생하면 쿠팡 파트너스에서 운영 중인 채널 검토 후 최종 승인이 이루어지는데...

blog.naver.com

 

 

그래서 상대적으로 티스토리에 할애하는 시간이 적다 보니 애드센스 신청은 잊은 채로 지내고 있었는데

신년을 맞이하여 파이프라인 구축 확장을 목표로 ^^;; 티스토리에도 활기를 불어넣고 싶었다.

 

 

 

블로그 등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이미 광고 수익에 대해 모르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되고

일찍부터 시작한 분들도 정말 많을 텐데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뭔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dsense.google.com

 

애드센스란?

내가 개시한 컨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구글이 창작자에게 수익을 배분하는 

광고 매칭 및 수익 공유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012

 

애드센스 계정 가입 및 활성화

1) 결제 정보 입력

2) 티스토리에 어떻게 광고가 표시되는지 확인(선택)

3)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

구글 접속 후 애드센스 신청 검색 하니 계정 만드는 방법이 검색창 아래 간략히 설명되어 있었고

Google Help에 애드센스 가입하기 주소가 있어 접속 후 안내 방법에 따라 계정 가입을 했다.

 

애드센스 가입하기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광고 수익 지급 정보 입력 및 광고가 사이트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광고를 게재할 사이트 URL을 입력(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한다.

 

012

 

광고 설정 미리보기는 선택사항이라 패스해도 무관한데 사이트 전체에서 적합한 위치에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해 주는 자동광고를 설정했다. 광고 자동 설정의 장점은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된다고 하니 수동으로 배치하는 시간을 단축해 준다는 점.

일부 형식에서는 수익 공유가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오버레이, 인페이지 등 형식 다른 형식을 참고해 본 후 선택하면 된다.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소유권을 확인하라고 하는데 검토 요청을 누르면 끝.

 

012

구글 광고의 경우 한 계정이 승인을 완료받게 되면 이후에 유튜브, 블로그, 워드프레스 최대 5개까지 연결할 수가 있다고 하니 다채널 운영할 수록 이득.

 

 

가입 및 활성화 애드센스 가입하는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어 단계별로 따라 하니 생각보다 간단해서 진작 신청할 걸 그랬나 보다. 

다만 신청한다고 모두 계정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니라 콘텐츠를 어느 정도 작성한 후 가입해야 거절당하지 않고 승인된다고 하는데 정확한 수치가 매뉴얼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이 하기에 있는 수치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애드센스 승인 요건 

1) 주제를 막론하고 1500자 이상의 글 작성

2) 작성한 콘텐츠 최소 20개 이상

3) 승인일은 제각각

나 같은 경우 이번 글까지 게시하게 되면 콘텐츠 수가 5개인데 선 신청 후 승인을 노리고 신청했다고 봐야 할 수도 있지만 

20개 미만의 글을 게시한 사람도 신청한지 얼마 안 돼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 경우에 해당된다면 운이 좋다 여기면 될 것 같다. 

 

 

승인일도 랜덤이라 구글에서 결제 정보 및 사이트 전체를 검토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며칠 이내로 완료된다고 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2~4주까지 소요된다고 한다.

콘텐츠가 이미 충분한 상태에서 신청한 분들은 신청 후 결격사유가 없다면 바로 승인되겠지만 본인이 생각하기에 미비한 수준이라면 요건에 충족할 만한 수준으로 양질의 글을 게시하면서 승인을 기다리면 될 것 같다.

기타 문의사항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말 주제를 통해 확인하거나 커뮤니티 or 1:1 문의를 통해 더욱 상세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보니 구글 애드엔스 외 카카오 애드핏, Dable, Tenping 등 광고 수익 플랫폼을 더 연결할 수 있어 우선은 애드센스를 승인 목표로 하고 카카오 애드핏도 도전해보려 한다. 

kakaoAdFit 연동 권한 조건

블로그 개설일: 30일 이상
3개월 내 공개 발행글: 20개 이상

조건을 보니 개설일은 충족됐지만 최근 발행글이 부족해서 부지런히 올려야겠다.

그간 귀찮다고 주저했었지만 나만의 데이터가 쌓여 일상을 추억할 수 있는 기쁨과 더불어 양질의 컨텐츠 제공으로 불특정 다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꾸준히 게시하는 것을 작은 목표로 하여 열심히 작성해야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