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일산 밤리단길 케이크 맛집 디저트 카페 앨리스 케이커리

반응형
 

일산 밤리단길 수제 케이크 찐 맛집 : 앨리스 케이커리

일산에 한우 오마카세 먹으러 갔다가 식당이 밤가시마을 쪽 밤리단길에서 멀지 않아서 식후 소화시킬 겸 밤...

blog.naver.com

 

몇 년 전? 엄마랑 일산에서 식사할 기회가 있어서 밤리단길 방문했다가 카페 맛집 찾아서 방문한 곳인 앨리스 케이커리인데 이번에 킨텍스 가게 돼서 ㅎㅎ 밤리단길 카페가 또 생각나더라.

 


카이막 파는 이국적인 카페 하디르에 갈까 하다가 그냥 플레인 빵에 감질나는 양의 카이막 먹느니 ㅋㅋ 앨리스    케이커리에서 좋아하는 케이크 먹는 게 낫겠다 싶어서 킨텍스에서 밤리단길로 이동하는 길에 행선지 변경했다.

 

일산 밤리단길 맛집 토리파이탄 라멘 전문점 랏파랏파

지난 토요일 일산 킨텍스에서 보트쇼와 국제 낚시 박람회를 한다기에 구경 갔다가 디저트와 저녁 먹으러 일산 밤리단길을 찾았다. 일산 밤리단길 수제 케이크 찐 맛집 : 앨리스 케이커리 일산에

armed49.tistory.com


저녁 먹기 전 티타임 즐기려고 카페부터 갔는데 대기 없길 바랐지만 토요일 오후라 한 팀 대기 중이라



카운터 오른편에 있는 메모지에 대기명부 작성하고 문 옆에 있는 벤치에서 기다리는데 매장이 협소한 편이고 다들 수다 떠느라 사람들이 나올 생각이 없는 모양이다.
 

일산 밤리단길 디저트 카페 앨리스 케이커리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경의로 459-78 1층 앨리스케이커리 (정발산동 1272-11)
영업시간: 수 - 일 12:00 - 21:00 (매주 월, 화 휴무)
문의: 0507-1312-7897
 


카페 앞과 우측에 서너 대 주차 공간이 있는데 운 좋게 주차공간에 이중주차할 수 있었음. 주의할 점은 왼쪽 차고지는 카페 주차장이 아니라 주정차 모두 금지라고 한다.

대기가 한 팀이라 금세 들어가겠지 하고 기다렸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렸다. 대기하면서 포장하는 사람들 때문에 줄어드는 케이크 보니 마음이 조급해졌다.

근데 수량이 하나 남은 케이크는 대기 중에도 순서대로 구입할 건지 물어보긴 했는데 ㅎㅎ 여러 과일 들어간 생크림 케이크이라 별로 당기지 않아서 패스했다.



케이크는 총 16종류였는데 계절 한정이라는 피스타치오 딸기 타르트는 진작 품절됐나 봄 ㅠㅠ 딸기 넣은 케이크 종류가 많았고 치즈와 초코를 재료로 한 케이크 종류도 여럿 있다.



대기한 지 거의 40분 다 되어갈 때쯤 자리가 나서... 두 테이블 자리 났는데 왼쪽 제일 끝 자리에 앉은 후 주문하러 카운터로 이동.



단호박 치즈 케이크(8,7)
얼그레이 딸기 케이크(8,3)
아메리카노(4,5)
애프리콧 티(5,5) 주문했다.

언제 또 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스탬프 쿠폰도 받았음 ㅎㅎ 저번에도 받아둔게 있을테니 찾아봐야지~



안 먹어 본 케이크 종류로 주문해보려 했더니 지난번 왔을 때 맛있게 먹던 기억을 떠올려 또 단호박 치즈 케이크 고르는 나 ㅎㅎ



이 집 케이크가 좋은 게 모든 디저크에 유화제와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고 매일 매장에서 프랑스산 원유 100%로 우유 생크림을 직접 만든 샹티 크림을 사용한다고 하니 맛이 좋을 수밖에.


밀가루 대신 글루텐 프리 쌀 케이크 종류가 많으니 디저트 먹고 부대끼지 않아서 좋다. 원물을 최대한 살려 과하거나 부담 없이 맛있는 당도로 먹을 수 있어 물리지 않으니 ㅎㅎ 생일에 조각케이크 모둠으로 홀케이크 사이즈 선물 받고 싶은 케이크임 ㅎㅎ



남자친구는 이런 디저트 류는 파리바게트, 뚜레주르든 어디서 먹어도 다 맛있다고 하는데 ㅋㅋ 까다로운(?) 입맛의 여성들에겐 실패 없는 케이크 집임엔 틀림없는 것 같다고 함. ㅎㅎ



얼그레이의 향긋한 쌀 케이크의 퐁실함이 느껴지는 얼그레이 딸기 케이크와 단호박 샐러드와 치즈케이크에 타르트를 한 번에 먹는 듯한 별미 단호박 치즈 케이크는 사랑이다 ㅎㅎ

 

노원 생활의달인 케이크, 다쿠아즈 맛집 : 샛별제과

다쿠아즈, 케이크 특별한 디저트를 만드는 곳이라고 생활의달인에 방영된 후 친구가 먹어보고 싶다고 노래...

blog.naver.com


앨리스 케이커리 말고도 좋아하는 케이크 맛집이 있는데 노원이라 여기도 멀고 ㅠㅠ 일산도 멀고 맛집 찾아가는 길은 쉽지 않구나 ㅎㅎ 샛별제과는 테이크 아웃 전문이었는데 4월경? 노원 쪽에 베이커리 카페로 오픈한다고 하니 여긴 따뜻해지면 한 번 방문해 봐야겠다.

- 내 돈 내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