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명성 자자한 푸드트럭 팔천순대 맛보다

반응형

 


아파트 단지 앞을 훤히 밝히는 푸드트럭.

팔천순대는 작년에 알게 됐는데 실한 양과 다양한 맛의 순대를 착한 가성비로 맛볼 수 있다고 하니 너무 궁금했는데 우리 동네에선 본 적이 없어 아쉬운 마음에 직장 근처 출몰하는 팔천순대 트럭이 어딘지 검색 후 벼르고 있었다 😎


우리 동네에는 기껏해야 전기구이 통닭이나 붕어빵, 타코야끼 트럭, 케밥 정도 푸드 트럭만 간간이 보여서 관심 끄고 다녔는데 어느 날 귀가 중 집 근처 횡단보도에서 신호 기다리는데 팔천순대 트럭을 발견했지 뭐야? 🤭

벌써 한 달이나 됐지만 늦게나마 리뷰해 보려 함. 🐖🐷

다마스가 생각나는 경차 트럭 추억의 라보트럭!
남자 사장님과 순대찌는 용도로 사용하는 대형 가마솥이 꽉 차보이는 것만으로도 풍족한 느낌 😆

원래는 월요일에 오셨다는데? 개인 사정으로 화요일에 들리셨다고 한다.

12월엔 몇 번 봤는데 새해 되고는 장소 이동하신 건지 팔천순대 트럭이 안 보여서 궁금하네? 🤔

포털 사이트에서 팔천순대 트럭 검색하면 전국구인데 ㅎㅎ 보이면 무조건 사 먹어야 하는 분들이 대다수라 맛볼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굿 👍


트럭 출몰 시간은 순대 구입하면서 사장님한테 문의하는 게 빠르고 정확(?)한데 인스타로 스케줄 공유하는 분도 계시니 참고할 것 ㅎㅎ

오! 사장님도 인스타 하시는구나~ 생각날 때 참고해서 이동하면 되겠음 🤣

팔천순대 메뉴 및 가격

순대 종류는 찰순대 / 야채순대 / 고기순대 / 김치순대 / 카레순대 5가지

가격은 트럭마다 약간 차이는 있는 듯 하나 서너명이 배 터지게 먹을 수 있는 순대가 만원 초반대로 생각하면 됨.

내가 구입했던 사장님 트럭 메뉴엔 찰순대와 모둠순대 대/중/소 사이즈로 나뉘어 있고 모둠이 사이즈별 천 원씩 더 받았다.

모든 메뉴는 내장 포함인데, 내장을 원치 않는 경우 순대를 좀 더 주신다고 하며 특정 부위 내장을 원하는 경우 재고 보고 재량껏 썰어주시는 듯 ㅎㅎ

사장님께 엄마랑 둘이서 먹을 건데 무슨 사이즈 먹어야 할지 추천받았는데 넉넉하게 드실 거면 중으로 하라고 하셔서 모둠순대(중 9,000원) 순대와 내장 종류별로 담아달라고 말씀드렸다.


가마솥을 오픈하니 개시한 지 얼마 안 된 건지 가마솥을 꽉 채우고 있는 순대와 내장.
그 자태를 보며 입맛을 다시는 날 발견하고 있었음 ㅎㅎ

2인이 먹을 거라 했는데 3명이 먹어도 배불러 보이는 양이다~


김이 모락모락 프로페셔널한 칼질을 뽐내며 스피디하게 썰어주시고 순대 양념도 3가지(쌈장, 초고추장, 소금)나 담아주셨음.


순대사면서 양념장 이렇게 주는데 처음 봄 ㅋㅋ

예고 없이 순대사서 엄마한테 가져다 드리니 걷고 와서 시장하시다고 저녁 할 힘도 없었는데 잘됐다고 하심 ㅋㅋ

길거리 유명 순대라며 자태 감상하시라 열변을 토했는데 ㅋㅋㅋ 먼저 하나 잡수심.


우리 모녀는 쌈장 고추장은 잘 먹지 않는데 새로운 순대를 맞이하기 위해 양념장도 다 개봉해 봤다.

순대맛은?

한 번쯤은 먹어 본 순대맛.
순대 네이밍에 걸맞은 향과 맛이 미각을 자극함. 싱겁게 먹는 내 입맛엔 간간한 편이라 양념이 필요 없는 맛인데 순대를 감싸는 피가 얇고 소가 야무지게 차있다
.


평소 퍽퍽하게 느껴졌던 내장인 간과 메마른 허파는 부드럽고 오소리감투같이 쫄깃했고, 연골 들어있는 귀? 이런 내장도 씹는 맛과 전반적으로 촉촉한 맛을 내서 맛있었다.


순대랑 내장만 먹다가 물린다 싶을 때 우사골 돈순댓국을 떠올리며 한우사골팩 하나 뜯어서 끓인 후 순대와 내장, 청양고추를 아낌없이 투하해서 국밥으로 먹으니 든든함.

간식, 안주, 식사까지 9천 원으로 3끼는 먹겠네 ㅎㅎ
가격과 순대 내장 퀄리티 생각하면 줄 서먹는 이유를 납득할만한 했다 😋

- 내돈내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