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여행 국제시장 깡통시장 자갈치시장 둘러보기 (이가네떡볶이 본점 주차 가격)

반응형


부산 여행 2일 차 시장은 역시 아침에 가야 제맛이지.

기장 연화리 숙소에서 30km 차로 약 40분을 이동해야 부산 중구 자갈치역 근처 깡통시장에 방문할 수 있었다.


여기가 깡통시장, 국제시장에 부산 국제영화제 비프광장(BIFF), 자갈치시장, 보수동 책방골목과 부산타워까지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서울로 치면 중구 명동 같은 느낌을 받은 관광지다.

여행 가면 그 동네 시장 구경을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ㅎㅎ 부산에 갈 때마다 들리게 되는 시장투어!


주차는 깡통시장과 가까이 있는 부평 공영 주차장에 했다. 평일 오전이라 주차는 대기 없이 가능했는데 시장 주차장답게 좁고 층별로 주차 가능 면수가 많지 않은 점은 참고.

가격은 10분당 500원. 공영주차장 치고 저렴하지 않음.
2시간 5분 주차하고 6,500원 냈는데 3시간 이상 주차할 거라면 카카오나 모두의 주차장 주차권 구입 후 결제하는 게 더 저렴할 듯싶다.


주차 후 엘리베이터로 내려와서 시장 아케이드로 들어옴. 깡통시장 쪽이라 아침 겸 점심 요기하고자 이가네 떡볶이부터 방문했다.


올 때마다 웨이팅 길었는데 앞에 한 명 있고 바로 주문가능했다. 둘이서 떡볶이 튀김세트(5,0) 하나면 충분해서 이렇게 주문. 튀김은 2개 고를 수 있는데 김말이랑 오징어 골랐다.

고추 튀김을 뒤늦게 발견해서 김말이 대신 고추 먹을 걸 그랬나 싶기도 하지만 ㅋㅋ 김말이는 튀김의 정석이니 맛있게 먹었음.


계산은 현금 카드 모두 가능. 떡튀세트 받으면 꼬지 챙겨서 안쪽 공간에 서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취식 가능함.


종이컵으로 어묵 국물은 셀프로 떠먹을 수 있는데 꿀조합이다.

물떡 궁금한데 떡볶이로 충분해서 ㅎㅎ 맛있게 먹었다. 가래떡 촉촉하고 양념도 맛있음~ 부산 올 때마다 먹는데 국물 떡볶이 보다 양념 떡볶이파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보니 늘 맛있게 먹는다.


양념장은 1.5kg에 15,000원에 판매하는데 이거사서 집에서 가래떡으로 떡볶이 해 먹어도 맛있겠지 고민하다 ㅋㅋ 여행일정이 더 남아 구입은 패스하고


지난번 먹지 못한 시스루찐빵 가게 찾으러 좌표 찍으니 월화수 점포휴무, 목-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업한다고 되어 있더라.

택배 주문도 가능하지만 현지에 왔으니 팥귀신 엄마랑 같이 먹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번에도 못 먹고 와서 아쉬웠음.


남대문 수입상가, 패션의류 상가처럼 패션 잡화, 수입품 파는 골목 누비고 건너편 국제시장에 가니 옷, 그릇 등 광장시장 느낌 나더라.

규모가 서울 못지않게 커서 다 둘러보는데 시간 할애를 많이 해야겠다 싶었음.


비프광장 쪽에 갔더니 부산 국제영화제 때문에 부대설치가 되어 있었는데 다음날 기사 보니 연예인들 엄청 왔더라. 밤까지 머물렀음 구경할 수 있었으려나 ㅋㅋ


추억의 이승기 씨앗호떡 파는 곳도 여전했고 아직도 장사 잘 되더라.


비프광장 지나서 길 건너면 부산의 노량진수산시장인 자갈치시장이 나오는데 예전보다 주변이 더 정돈된 느낌. 주차장 건물도 생긴 거 같고... 건물 우측 노점은 옛날 모습 그대로~


수산물 건어물 회 생선구이 곰장어 등 노포도 많아서 식사하는 분들도 많다.


둘러보고 다시 깡통시장으로 와서 이가네 떡볶이 근처 탑세일마트(부평 소, 돼지 도매센터 정육점 앞)에서 찜해 놓은 샤인머스캣 2박스 구매했다.

1박스 3송이 2kg 단 돈 만 원도 안 하는데 상태가 좋다. 포도 귀신 아빠 드리고 엄마랑 저녁에 간식으로 먹으려고 2박스 구입!


그리고 지난번 갔을 때 너무 맛있게 먹었던 오메기떡!

팥고물로 떡을 감싸 누드 김밥 같은 느낌인데 아주 달지 않고 너무 맛있다! 쑥떡, 흰떡 두 가지인데 쑥떡으로 2개 구입. 개당 2천 원으로 가격도 착한 편.


시장 떡방앗간에서 구입했고 역시 카드 현금 모두 가능하다. 이 집 떡 맛있어서 택배로 주문해서 먹고 싶음.


짧은 시간 동안 꽤 많이 돌아다녔는데 평일 낮이라 아주 복잡하진 않았는데 그래도 오후 되니 오전보다 인파가 늘어난 게 체감되더라. 크게 한 바퀴 돌고 다시 이가네 떡볶이 주변 가니 대기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져서 일찍 가서 잘 먹었다 싶었다.


돌다 보면 팥빙수 거리도 있고 낙곱새로 유명한 개미집, 돼지국밥집 족발골목 등 다양한 음식 먹거리가 즐비한 곳이니 부산여행하면 꼭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 내 돈 내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