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연예인도 즐겨먹는 떡볶이 맛집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본점

반응형

 


한국인의 소울푸드 떡볶이.

떡볶이 떡이나 어묵 한 가지씩 안 먹는 사람들은 봤어도 떡볶이 양념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보지 못한 것 같다.

그러니 분식 떡볶이, 즉석 떡볶이에 빨간오뎅 같이 떡볶이 재료로 즐겨 먹는 음식 종류도 다양하지 않은가 싶음 ㅎㅎ

아차산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는 연예인들의 단골 떡볶이 맛집으로도 유명한데, 나야 직장이 가까운 편이라 그래도 마음먹으면 점심때와서 포장이라도 해갈 수 있어서 다행이지만 남친은 먹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포장해서 같이 먹기로 했다 😋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 본점

주소: 서울 광진구 자양로 43길 42 (구의동 52-17)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4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문의: 02-457-2475
위치: 5호선 아차산역 1번 출구


아차산역 1번 출구 신성 전통시장 방면으로 나가 직진 후 파리바게트와 약국 있는 우측 골목으로 직진해서 좀 걸어 올라가면 양옆에 황순애 신토불이 떡볶이 본점이 나온다.


먹고 가려면 우측 매장을 이용하면 되고 왼쪽은 포장 전용 매장이다. 웨이팅이 없으면 바로 들어가면 되는데 대기가 있는 경우 대기선에서 기다리면 안내해 준다.

나는 매장에서 먹은 적이 없어서 ㅎㅎ 바로 먹는 떡볶이 맛이 궁금하긴 하네.


포장 전문 매장은 왼쪽은 조리공간, 우측은 주문 후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보통의 떡볶이를 맛보려면 기본 메뉴를 선택하면 되고 개성 있는 떡볶이를 먹으려면 세트메뉴를 고르면 된다. 선택한 메뉴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한다.


둘이서 떡볶이만 먹는 게 아니라면 1인세트로도 양은 충분했겠지만 부족한 것보다 넉넉한 게 나으니  2인세트(떡 2인분 + 만두, 어묵, 계란 각 2개씩 + 핫도그 1개 = 11,5)로 주문했다.

23년 10월 말에 방문했는데 올해 리뷰 보니 가격은 변동 없이 동일하게 유지하고 있었다.

신토불이 떡볶이가 핫도그랑 같이 먹는 떡볶이 집으로 유명하니 첫 방문이라면 세트 메뉴 주문해서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기본과 세트 계란 & 핫도그 차이.



매장에 보니 신토불이 떡볶이에 사용하는 고춧가루가 🌶 전남 구례상 100% 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더 맛있나 보다 ㅎㅎ


포장 주문한 거 기다리면서 떡볶이 판 구경했는데 ㅋㅋ 오밀조밀 모여있는 떡과 어묵을 바로 하나 찍어먹고 싶은 비주얼이었다.


점심에 포장해서 퇴근 후 저녁에 개봉하니 약간 불어있는 듯한 느낌.


접시에 담은 후 런지에 데워와서 맛있게 먹었다.


떡이 약간 불긴 했지만 원래도 가는 떡이 아니라 쌀떡처럼 두툼한 비주얼.
쫄깃한 식감이 유지되어 저녁에 먹어도 괜찮은 편이었다.


쌀떡처럼 퍼지는 쫀득한 식감이 아니고 밀떡이라 밀도 있는 단단한? 쫄깃함을 자랑. 매콤 달달한 양념도 잘 묻어나있는데 아주 달지 않고 맛있게 맵다.


국물떡볶이처럼 아주 묽진 않고 텁텁하지도 않아서 튀김, 핫도그와 곁들여 먹어도 굿 👍


떡볶이 먹다가 불오징어볶음도 볶아와사 남은 떡볶이랑 같이 먹었는데 완전 꿀맛!

- 내돈내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