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고기

미슐랭 빕구르망 서울 명동 맛집 명동교자 본점

반응형

 

신세계백화점 본점 오프라인 면세점 할인 : 멀버리 가방 득템

지난겨울 일본 여행 가게 되면서 인터넷 면세점 둘러보는데 스와로브스키에서 맘에 드는 테디 시리즈 목걸...

blog.naver.com


엄마랑 지난달 신세계백화점 본점 오프라인 면세점 방문했다가 쇼핑하고 나와서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명동 쪽으로 왔으니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에 방문했다.


Since 1966년 창업한 곳이라고 하니 거진 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언제 가도 웨이팅 있는 곳인데 주말에 갔을 땐 인원수에 따라 줄을 달리 대기해서 대기 줄이 길어도 아주 오래 기다리는 편은 아닌 것 같다.

본점라인에 분점도 있어서 명동 맛집은 명동 교자를 빼놓을 수 없음. 사람 적어 보이는 곳으로 가면 된다. ㅎㅎ


[명동 맛집] 라이트한 울면 느낌, 개성있는 칼국수 : 명동교자

칼국수 안좋아하는데 명동교자(구 명동칼국수) 칼국수는 진한 국물맛에 빼 놓을 수 없는 알싸한 가득한 겉...

blog.naver.com

명동교자 본점

주소: 서울 중구 명동 10길 29 (명동 2가 25-2)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문의: 0507-1366-5348
위치: 명동역 8번 출구 183m

주차: 근처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명동성당 건너편 아티제(1층)가 있는 건물인 대신파이낸스 센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아티제에서 15,000원 이상 구매 시 평일, 주말 모두 4시간 무료주차 가능해서 차를 가지고 오면 이 건물 주차장을 이용하곤 한다.


평일 저녁 7시쯤 방문.
2층은 2인만 대기해 달라고 해서 기다렸는데


자리가 바로 나서 도착한 지 4분 만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ㅎㅎ 근데 앉은자리가 후문?으로 내려가는 출입문이 있어서 사람들이 계속 왔다 갔다 하느라 정신없었다는.


명동교자 냅킨이 마음에 드는 게 먼지 나지 않는 꽃무늬 냅킨이라 수저 올려놔도 약간 안심되는 느낌.

메뉴칼국수, 교자, 비빔국수, 콩국수가 있다.



칼국수(10,0)교자(12,0) 하나씩 주문해서 셰어 하면 되겠다 싶었는데 ㅎㅎ 엄마가 칼국수 너무 잘 드시네? 엄마 보니 1인 1 칼국수 주문각이었음 ㅎㅎ


기본찬은 유명한 배추김치(겉절이) 하나가 전부인데 이 김치가 진짜다. 마늘을 아주 많이 넣은 김치라 매콤하고 개운하고 ~  중독성 있는 김치맛에 직원들이 김치통을 들고 다니면서 리필해 준다.


교자는 1판 주문하면 10개가 나오는데 만두소가 꽉 옹골차게 차있다. 고기에 애호박, 양파 등? 채소도 들어있어 육즙과 채즙이 입안에 가득 차서 너무 맛있음 😋


간이 적당하니 간장 없이 그냥 먹어도 되지만 기본으로 식간장(식초+간장+고춧가루)은 조금 만들어 놓고 먹게 됨 ㅎㅎ


남은 교자는 칼국수 국물에 넣어 만둣국처럼 먹어준다.


칼국수는 국물이 울면 느낌이라 해야 하나 좀 걸쭉하고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 양파를 볶아 육수를 내서 그런지 볶은 양파 자체의 단맛이 충분히 우러나와서 좋다.


면은 탄력 있어 쫄깃하고 다진 고기를 넣어 면을 건져 올리면 다짐육과 볶은 양파가 면에 같이 딸려 올라오는데 걸쭉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의 조합이 매우 좋음.

또 교자의 고기소를 넣어 빚은 삼각형 모양의 얇은 만두도 4개 들어있어 교자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물론 교자의 꽉 찬 육즙은 교자를 주문해서 먹어야만 알 수 있다.

마늘겉절이 올려서 먹다 보면 김치도 상당히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김치로 배를 채워서 그런지 좀 적게 먹는 분들은 하나씩 주문해서 나눠 먹어도 아주 부족하진 않다.


엄마가 국물까지 싹 비우는 걸 보니 ㅎㅎ 우리는 칼국수 인당 1그릇씩 주문해도 됐겠다 싶었음!


후식은 공차로 마무리 😎

- 내돈내먹


반응형